이재희 기자 기사입력  2019/12/28 [18:23]
2019 안양 청년의 밤 행사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재희 기자] '안양 청년의 밤' 행사가 개최됐다.

 

28일 오후6시부터 제이스페이스에서 안양시 청년단체들과 청년들이 모여 '2019 제1회 안양 청년의 밤'이 열렸다.

 

안양청년소통허브, 청년문화예술단체A4 주최, 채움 광고기획,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안양소상공인연합회, 농협 안양시지부 후원으로 안양 청년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안양시 박의순 안전행정국장, 이영철 청년정책관, 김옥분 청년지원팀장, 권세정 청년지원팀주무관 등 안양시 관계자도 함께 참석해 행사가 진행됐다.

 

▲ 안양시 박의순 안전행정국장 축사     © 이재현 기자

 

이날 안양시 청년서포터즈 장민수 회장이 안양시 청년기본조례와 서포터즈 정의, 안양청년공간 활성화, 청년정책 소개를 이어갔다.

 

▲ 안양청년서포터즈 장빈수 회장이 안양시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안양시청년축제 기획단 장혜미 부단장이 제1회 안양시 청년축제에 대해 소개하며 전국 최초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한 청년축제와 청년상 시상식, 청년축제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 안양시청년축제 장혜미 부단장이 청년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이어서 이날 행사를 주최주관한 안양시 청년문화예슬단체 A4의 이동훈 대표가 문화예술 동아리 및 창업과 관련한 청년정책에 관해 설명을 이어갔다. 문화예술 단체의 사회에 참여하고, 청년상인취재, 청년예술인 프로필 지원, 안양 패션 꿈나무 활동지원, 안양 청년의 밤, 전시와 문화예술 지원 등의 활동을 소개했다.

 

▲ 청년문화예술단체 A4의 이동훈 대표가 문화예술 관련 동아리, 창업 설명을 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3번째 순서로 안양청년소통허브 채진기 공동대표가 단체소개, 청년활동 소개, 안양시 청년공간 범계큐브(범계역 청년출구)의 소개가 이어졌다.

 

▲ 안양청년소통허브 채진기 공동대표가 단체 활동소개를 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마지막 순서로 정영성 안양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이 청년정책, 청년정책 활동 방안, 다른 시도 청년 교류 등에 대해 소개하며 청년정책 활성화에 대한 제안을 이어갔다.

 

▲ 정영성 안양시청년정책위원장이 청년정책에 대한 소개와 발전 방안 등을 소개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2부 순서로 자유로운 청년 네트워킹의 시간이 진행됐다.

 

 

안양시 청년정책 활성과 관련해 청년단체 및 청년활동가, 청년들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 = 이재현 청년생각 대표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업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비투비 육성재, 3월 2일 스페셜 앨범 'YOOK O'clock' 발매... 아트워크 티저 공개!